환절기가 되었습니다. 비염환자분들은 고개를 들어주세요!
다들 안녕하세요? 유리차입니다!
티스토리 개설하고 처음 리뷰를 어떤 것을 써볼까 생각하다가..
현재까지 제가 하루 두 번 꾸준히 도움받고 있는 축농증 비염 부비동염 보조 치료기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택배로 주문했더니 요렇게 왔네용.
사용하기에 앞서 코 세척을 보조치료로 사용하는 이유는
발생원인을 보면 이해하기 좋더라고요.
코 부비동염의 발생원인?
부비동은 하루에 1.5L에 달하는 점액을 분비합니다. 이러한 점액은 비강이나 부비동 속으로 들어오는 작은 크기의 이물질들을 포획하거나 용해시켜 체외로 배출하도록 도와주는데, 부비동 점막에 존재하는 섬모의 운동에 의해 비강으로 배출됩니다.
부비동은 자연공이라고 하는 조그만 통로를 통해 비강과 통해있습니다. 자연 공의 개방상태나 섬모의 운동, 점액의 성상 등에 이상이 생겨 점액의 정상적인 배출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부비동염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들 발생원인 중에서는 자연공의 폐쇄가 가장 중요한 원인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부비동염(코부비동염)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 국가 건강정보 포털)
즉, 점액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미리 보조치료로 예방하자입니다.
사람에 따라 증상은 다르지만 저 같은 경우는 방치하면 입냄새와 머리가 깨질 듯한 두통이 동반돼요ㅠ
심하게는 열이 39도까지 올라간 적이..
매년 약에만 의지하기보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걸 찾다가 셀프 코 세척기를 알게 되었어요.
사용방법은 간단해요.
통 안에 가루 분말을 넣고 물을 250ml 넣고 살살 흔들어 녹인 다음 코에 넣으면 됩니다.
더 시원하게 하려면? 꿀팁!!!
1. 우측 코에 캡을 넣고 세척할 시 우측얼굴이 아래로 내려오게 숙여주세요.
(우측 코에 캡을 넣고 좌측 얼굴이 아래로 오게 숙이고 하면 시원하게 세척이 안된다고 해요.)
2. 세척 캡을 넣고 물이 코 가운데 뼈를 통해 올라간다 생각하시고 뼈 쪽에 최대한 붙어서 사용해주세요.
3. 물을 발사하고 빼고 숨을 쉬고 다시 코에 넣고 발사하고 빼고 숨 쉬고 반복하시면 됩니다.
처음엔 조금 겁이 났는데 해보니 아무것도 아님... 심지어 재밌어서 매일 기대하면서 함 ㅋㅋㅋ
숨 참기도 5초는 쉽쥬? 우리 이 정도는 껌이잖아유?
저도 처음엔 물이 아무 방향으로 들어가기만 하면 됐지 했으나.. 위에 방법으로 하니까 정말 훨씬 시원했어요!
저는 코로숨에서 나온 걸로 구매했는데 코로숨 말고도 종류가 많았어요.
본인이 편할 것 같다 하시는 걸로 사용하시면 되겠죠~?
파란색으로 된 세정 팁이 2개인데요 하나는 성인용, 하나는 어린이용이에요.
코 세정기에 샘플로 온 세정제 한포를 넣고 250ml 물을 넣고 양쪽 코에 번갈아 해 주면 되는데요.
첫날 했는데 심하게 막혔는지 반대쪽으로 물이 시원하게 나오지 못하더라고요.
그날 저녁에 두 번째 했을 때 그때서야 조금씩 반대쪽에서 나왔어요!
2일 차부터는 내가 너무 막혔구나 싶어서 한쪽당 가루 한포씩 250ml씩 사용했어요.
2일차 부터는 아주 시원하게 나왔습니다 ㅎㅎ
아침저녁으로 두 번 해주었고 지금 5일 차입니다.
택배 주문 시 모두 왔는지 확인해주세요!
용기 본체, 세정 팁 2개, 고리 캡, 원터치 에어밸브(용기에 붙어있음), 코로 숨 분말 2개
용기에 붙어져 있는 에어밸브인데요
여기를 눌러주면 마지막 한 방울까지 물이 모두 나옵니다!
근데 저는 이걸로 해서는 반대쪽으로 물이 안 나와서ㅠ 수압이 너무 약하더라고요
저는 본체를 그냥 힘주어 짜면서 사용해요!
많이 막혀서 안 나오는 건지.. 한 달 후에도 에어밸브 눌러도 반대쪽으로 안 나오면 다른 제품을 써보겠어요..
2개 샘플로 같이 왔어요.
저는 코 세척기는 코로숨에서 샀지만 분말가루는 cocoya분말을 대용량으로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제조 날짜가 조금 맘에 걸려서 저는 제가 산 cocoya 걸로 사용했는데
cocoya도 보니 유통기한이 굉장히 길더라고요? 현재 2021년인데 2024년까지였습니다..
안심하고 코로숨 두 개 사용해야겠어용!
cocoya리뷰도 조만간 남길게용!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